장애를 가진 한국인 입양인들을 위한 자원봉사자 멘토를 찾습니다.
 

“G.O.A.L과 함께한 새로운 봉사활동 프로그램은 매우 긍정적이었고 계몽적이었습니다. 이건 제가 2019년 칠월에 한국에 이사가면서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살고 일할 수 있기를 희망하는 이 새로운 프로그램 덕분이었습니다. 한국에 있는 뇌성마비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생활하는 특별한 도전에 직면하게 될 것이지만 저는 지능적인 직원들이 이런 발생되는 특별한 도전과제를 탐색하는 과정을 계속 안내해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는 자신의 고향에 방문하고 사는 것을 원하는 한국인 입양인들이 자신의 꿈과 열망에 따라가는 것을 격려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여러분의 마음에 대한 욕망을 따르는 것을 막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메간 G

G.O.A.L의 한국인 입양인과 장애인(KADs)이 함께하는 새로운 봉사활동 프로그램은 한국의 장해 급여에 대해서 교육하거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에 방문하거나 이전하는 KADs을 더 많이 수용하는 것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목표는 한국을 여행하거나 한국에 살기로 결정한 KADs가 경험할 걱정을 줄여주는 것입니다. 멘토링이란 뭘까요? 멘토링은 사람들의 지능, 기술, 동기 그리고 자신감을 발달시키는 것을 돕는 몇 세기 동안 효과적이고 인지된 관행입니다. 멘토들은 그들만의 예시로 뭐가 가능한지 보여주고 장애인들이 그들의 삶을 정의하고 성공을 성취하는 것을 돕습니다.   장애인들을 멘토링한다는 것은 한국에서 중요한 노력이 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멘토들을 위한 일반적인 요구사항입니다.

1. 적어도 6개월 또는 그 이상 한국에 거주한 한국인 입양인이어야 합니다.
2. 인내심을 가져야하고 멘토로서 KAD들을 도우려는 의지가 있어야 합니다.
3. 도움이 되는 모바일 앱이나 유용한 한국어 표제어나 대중교통을 어떻게 사용하는 지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장애를 가진 한국인 입양인들에 대한 잠재적인 결과와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장애 부심
2. 자가 옹호 능력 향상
3. 독립적인 생활 능력 향상
4. 동기부여와 자존감 향상
5. 가족, 친구, 동료 등과의 건강한 관계
6. 직업/커리어와 지식을 갖는 데에 관심
7. 교육과 지식을 계속 배우는 데에 관심
8. 멘토와 지속적인 우정을 얻는 것
 
장애를 가진 한국인 입양인들의 멘토에 대한 잠재적인 혜택은 다음과 같다.
1. 장애인들과 주제에 대한 지식 습득
2. 동기와 자신감 향상
3. G.O.A.L&입양인 단체에 의해 자원 봉사 활동에 참여
4. 능력과 경험에 대한 인정 습득
5. 자기 성장과 만족 습득
6. 지속적인 우정 발전 가능

KADs를 위한 봉사활동은 일대일 멘토링은 참가자들을 우리 단체에 있는 장애인들과 연결하는 것을 포함할 것입니다. 멘토와 멘티는 직접 대면, 전화, 카카오톡 그리고 다른 필요에 따른 수단으로 소통할 예정입니다. 활동의 대부분은 입양인이 한국에 도착하는 첫째 주 내에 이루어질 것입니다. 한국에 도착하기 전에, 입양인들과 그들의 멘토들은 서로 연락을 할 것입니다. 저희는 장애를 가진 한국인 입양인들의 멘토가 되는 것에 관심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가질 것입니다. 오리엔테이션은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멘토링하는 데 필요한 요령과 조언이 포함될 것입니다.

많은 정보를 알고 싶고 어떻게 시작하는지 알고 싶으면outreachkda@goal.or.kr Teri 연락주세요!